좋은땅출판사, ‘청원무이 시리즈 4종’ 출간

‘금강경 선해·반야심경·신심명 선해·도마복음 선해·알 수도 모를 수도 없는’
삶 속에·마음속에 스며드는 쉽고도 깊은 해설서

좋은땅출판사가 ‘청원무이 시리즈 4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금강경, 반야심경, 신심명, 도마복음은 듣기만 해도 심오한 진리를 담고 있는 것 같고 난해해서 다가가기 어려워 보인다. 불교나 기독교에서 쓰이는 용어나 교리도 낯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가.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삶 속에, 마음속에 스며드는 쉽고도 깊은 해설서가 나왔다. 이 해설서는 용어나 교리에 대해 상세하게 풀이하거나, 딱딱하게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저 하나하나 읽어나가면서 느끼며 ‘시절 인연’을 맺을 수 있도록 할 뿐이다. 이는 종교가 일상생활과 분리된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것이라는 사실을 일깨워 줄 것이다.

금강경 선해, 반야심경, 신심명 선해, 도마복음 선해를 통해 상세한 해설을 접한 뒤 ‘알 수도 모를 수도 없는’을 통해 유불선의 통섭까지 나아갈 수 있다. 더불어 본편 외에도 부록에 법성게(法性偈), 심우도(尋牛圖), 무이십관(無二十關), 화엄경 사구게, 휴휴암 좌선문(休休庵 坐禪文) 등이 실려 있어 다양한 해설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위 책들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