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배우 신동욱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도서 기증

다음 피플펀딩 1년간의 결실 소아암 환우 지원

다산북스가 배우 신동욱과 18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과학 도서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신동욱은 2017년부터 1년 동안 포털 사이트 다음(DAUM)에서 ‘배우 신동욱의 우주덕후 키우기’라는 주제로 펀딩을 진행했으며 전국의 중고등학생들과 소아암 병동의 아이들에게 과학 도서를 후원하고 있다.

2017년 8월에는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에 500만원 상당의 도서를, 2018년 4월에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6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각각 기증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전국의 희망다미웰니스센터를 통해 도서를 배포할 예정이다.

배우 신동욱은 도서 기증식 행사에 참여해 “이런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1년 동안의 피플펀딩에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책 한권이 과학의 씨앗이 되어 큰 결실을 맺어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우 신동욱은 2003년 KBS 2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슬픔이여 안녕’, ‘소울메이트’, ‘쩐의 전쟁’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2017년에는 ‘씁니다 우주일지’라는 과학 소설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현재 tvN 드라마 ‘라이브’에 출연 중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