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오브더칠드런 장지수 봉사자, 1년간 봉사활동 위해 네팔로 출발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사장 권호경)과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월드프렌즈 코리아가 함께하는 2018년 민간단체 해외봉사단의 장지수 봉사자(28세)가 1년간의 봉사활동을 위해 19일(월)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네팔 포카라로 출발했다.

 장지수 봉사자는 1년간 네팔 포카라 지역에서 아동 결연과 특화사업, 방과후교실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고 지역의 아동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장지수 봉사자는 지난해 12월 선발돼 KCOC와 파견 단체인 라이프오브더칠드런에서 훈련과 교육을 받았다.

장지수 봉사자는 “개인으로서가 아닌 대한민국과 단체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네팔로 가서 아이들을 만나려 한다”며 “주어진 1년간 해외 사업장에서 소신껏 봉사활동을 펼치고 열정적인 NGO 활동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서울시에서 허가 받은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2017년 6월 KCOC의 정식 회원 단체로 인증을 받고,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 파견을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라이프오브더칠드런 개요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서울시에서 허가받은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유엔 아동 권리 협약의 이행을 실천하고 전 세계 가난한 나라에 버림받은 어린이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보장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국제교류 협력과의 허가와 외교통상부 소관으로 활동하는 국제 구호 NGO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