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양구 곰취축제 메인 포스터

양구문화재단은 ‘봄의 선물 ♥ 곰취로부터’를 주제로 2021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이하 양구 곰취축제)을 5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구 곰취축제는 2004년부터 매년 5월 곰취 출하 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강원도 대표 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중심의 프로그램과 드라이브스루 판매 방식으로 기획됐다.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셰프와 함께하는 곰취 쿡방, 라이브커머스, 다양한 SNS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곰취를 즐길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곰취 판매 행사가 이뤄진다. 드라이브스루를 통한 곰취 판매 행사는 축제 기간 레포츠공원(국민체육센터 옆 주차장) 일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곰취 판매와 함께 양구 생활문화동호회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양구문화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축제가 취소돼 곰취 재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온라인과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 판매를 통해 양구 곰취의 우수성을 알리고 곰취 수요 창출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축제에 앞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셰프와 함께하는 곰취축제 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곰취축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양구 특산물인 곰취 한 박스(1kg)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6일 양구문화재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21 양구 곰취축제 온라인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언론연락처:양구문화재단 홍보대행 신시아 정인선 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