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히릿’ 프로젝트

브랜드 대행사 BAT (대표 박준규, 법인명 아키타입컴퍼니)는 운영 중인 삼성생명의 소셜 IMC 캠페인 ‘히릿’ 프로젝트가 ‘제14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디지털콘텐츠·공감콘텐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해 총 4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SNS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한 뒤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히릿’ 프로젝트는 브랜드 대행사 BAT가 삼성생명의 공식 파트너로 운영 중인 소셜 IMC 캠페인이다. 2019년 12월 상대적으로 보험에 대한 관심이 낮은 밀레니얼(MZ) 직장인 세대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론칭했다.

공식 파트너사인 BAT는 현재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서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2030세대 맞춤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고객이 직접 참여 가능한 소통 공간 ‘직장생활 해우소’를 개설하고, 밀레니얼 세대가 흥미로워할 만한 ‘NO답 대신 KNOW답의 직장생활’이라는 슬로건 아래 ‘행복할랩’이라는 테마를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올해 BAT에서 기획·제작한 ‘멘탈드레서’, MBTI를 기반으로 한 ‘직장인 멘탈 성향 테스트’, ‘직장인 마상 보장보험’ 등은 4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100만 뷰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높은 평가를 받아 4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히릿’ 프로젝트를 담당한 BAT 담당자는 “채널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며 MZ 세대 간 교집합 사이에 있는 주제를 찾아낸 뒤 적절한 메시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차별화한 마케팅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키타입컴퍼니 개요

2016년 설립된 BAT (비에이티)는 브랜딩과 마케팅, 기획과 실행,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를 통합해 브랜드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급성장 중인 브랜드 대행사다. 현재 카카오, 삼성생명, 통신 3사 등 다양한 고객사를 두고 브랜딩 전략 및 디자인, 광고 캠페인 및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언론연락처:BAT 홍보팀 서혜인 매니저 010-5035-645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