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그린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3기 참여팀에 선발됐다

농업회사법인 그린은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 신한오픈이노베이션 3기(하이트진로)’ 참여팀으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운영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필요한 ‘기술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과 사업 확장 발판에 필요한 ‘스타트업’을 매칭해 상호 간의 사업 연계 및 협업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그린은 농업에 있는 유통, 환경, 노동생산성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래 농업기술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팀이다. 그린은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3기 참여팀으로 선발돼 앞으로 하이트진로와 푸드 테크 분야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업 포인트를 만들 예정이다.

선발된 팀은 9주 기간 기술 및 사업고도화 컨설팅을 위한 전문 코칭, B2B사업제안 강의 현업 기술 담당자와의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자사가 보유한 기술의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점검 받는다.

그린이 개발한 스마트팜은 특수 양액과 수직 재배 시설로 시설 설치비를 줄이고 생산을 높여 고품질, 고부가가치 작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농작물을 수확 후 60분 이내 받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김포 도시농장 수경재배 시설에서는 그린만의 세로 수직 수경재배 시설을 활용해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Auto dosing 시스템은 정해진 시간에 자동 급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수경재배 시설에서는 바질 생산에 최적화된 LED와 특수 양액을 활용해 무공해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청년 농업인들과는 협업해 요식업체에 농산물을 배송하고 김포지역 농업인들에게는 싼 가격으로 고부가가치 ICT 설비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그린 권기표 대표는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참여팀에 선발돼 혁신적인 모습으로 다가 올 푸드 테크 분야에서 하이트진로와 협업으로 도시 농장과 스마트팜 등 그린의 주력 사업을 확장해 고부가가치시장을 혁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그린은 실내농업 시설확장 뿐만 아니라 시설 농산물 판매, 수익이 높은 농산물 계획 생산 등 철저한 실내농업시설 사후관리로 더 많은 농업인이 ‘그린’ 기술로 함께 미래 농업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그린은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한 팀으로 올해 TIPS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코맥스벤처러스 송은경 매니저 02-3440-745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