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이준영 기업교육팀 팀장, 박은경 HR혁신사업팀장, 최민아 능력개발처장, 이무상 센터장 ,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 이종현 한국인공지능협회 이사 겸 미래전략사업단장, 권영준 사무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4월 21일(수)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창의적인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서울기술교육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 산하 교육 기관으로 끊임없이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산업현장 수요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 청년실업 해소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을 위해 교육 훈련 등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대중화와 지식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2017년 설립돼 현재 500여 개 인공지능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개발과 인공지능 개발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구축, AI 관련 자격증 인증 및 발급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연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수요 조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전문가 특강, 기업 참여 프로젝트 실습,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한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무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한다. 또한 대학 및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 현장 체험, 현장 견학, 취업박람회 지원을 위한 참여 기업 발굴 및 관리, 인공지능 분야 채용 수요 조사, 취업박람회 등 구인·구직 매칭 지원, 직업계고 교사들의 수업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의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인공지능협회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 등을 전수해 서울기술교육센터가 최고의 우수 인재 양성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의 이무상 센터장, 최민아 능력개발처장, 이준영 기업교육팀장, 박은경 HR혁신사업팀장과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 권영준 사무총장, 이종현 한국인공지능협회 이사 겸 미래전략사업단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서울기술교육센터에는 현재 170여 명의 4차 산업 인재가 교육을 받고 있으며, 5월에도 인공지능 영상 분석(30명), 임베디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30명), 정보 보안 엔지니어(20명) 등의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개요

한국인공지능협회는 2017년 1월 출범한 비영리 단체로서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의 발전, 지식의 확산과 융합에 기여해 건강한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매년 인공지능 분야의 교육, 자격, 인증, 행사, 판로사업 등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계를 지원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전 산업을 지능화 시키는 개념인 ‘산업지능화’를 비전으로 국제인공지능대전, AI 기업인증/기술인증, 인공지능 산업 컨설턴트 양성을 3대 중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인공지능협회 이종현 이사 02-713-48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