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금융 기업 투게더펀딩이 누적 투자액 1조원을 돌파했다

P2P 금융 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누적 투자액 1조원을 돌파해 1조10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올 1월 누적 투자액 9000억원을 돌파한 뒤 두 달여 만에 1조원을 돌파했다며 현재 업권 내 위치를 보여주는 대출잔액도 2500억원대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 시행 이후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되면서 P2P 대출 이용자 수가 줄어드는 흐름에도 투게더펀딩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2월 P2P 업계 전체 대출잔액은 1조9868억원으로 올 1월(2조483억원)보다 600억원 넘게 줄었다. 대출잔액은 지난해 8월 온투법 시행 이후 10월, 12월을 제외하면 모두 감소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투게더펀딩은 흔들림 없이 성장세를 이어갔다.

투게더펀딩은 2020년 5월 누적 투자액 7000억원을 돌파한 뒤, 같은 해 9월 800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12월 9000억원을 달성하며 올 2월 금융감독원 자료 기준 대출잔액 업계 1위로 올라섰다.

투게더펀딩 홍보 담당자는 “업계 전반이 위축되는 등 어려움에도 투게더펀딩은 대출잔액이 꾸준히 늘어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투게더펀딩을 포함한 P2P 금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5년간 후순위 담보 대출 금리는 15~20%에서 8~12% 수준까지 떨어졌다”며 “대출자들이 투게더펀딩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것이 성장의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라고 분석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현재 금융감독원과 온투업 등록을 위한 사전 면담까지 진행한 상태로, 조만간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것”이라며 “앞으로 온투업 등록 뒤 중금리 시장을 더 활성화시켜 서민 경제에 숨통을 틔워주는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투게더앱스 개요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 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2020년 5월 기준 누적 대출액 7000억원을 돌파했고 P2P 업계 최초로 5만 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 상품을 공급했다.

언론연락처:투게더앱스 홍보실 정동연 실장 02-695-95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