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캠프는 마닐라 빈민 지역 5000가구를 대상으로 위생 키트와 건강 키트를 배분했다

필리핀에서 활동하는 국제개발협력 비정부단체(NGO) 캠프, 글로벌케어, 글로벌호프가 우리 정부의 ‘다 함께 안전한 세상을 위한 개발협력구상(ODA Korea: Building Trust)’의 하나로 빈민 지역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긴급 지원을 진행했다.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6700만명을 넘었다. 필리핀도 약 44만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두테르테 대통령은 국가 재난 사태를 2021년 9월까지 연장했다. 올 10월, 11월에는 두 번의 초강력 태풍 피해까지 겹쳐 취약계층 주민들은 감염병 위기와 생계 위협의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ABC 프로그램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필리핀 취약계층을 위한 위생 키트(면 마스크, 손 소독제), 건강 키트(쌀, 부식), 방역 키트(페이스 쉴드, 방호복, 비접촉식 체온계 등) 배부, SNS 채널을 통한 감염병 예방 교육 및 정보 제공, 감염병 대응 온라인 연대 시스템 구축 사업 등을 중심으로 수행됐다.

KOICA ABC 프로그램은 Action on fragility(보건 의료 취약국 지원), Building capacity(개발도상국 감염병 관리 역량 강화), Comprehensive cooperation(한국 경험 활용 글로벌 연대 강화)의 앞글자를 딴 지원 프로그램이다.

필리핀 중부 지역은 사단법인 캠프(대표 이철용)가 마닐라 빈민 지역 5000가구를 대상으로 위생 키트와 건강 키트를 배분했다. 마닐라, 불라칸 지역 공공 병원 10곳에는 방호복, 페이스 쉴드, 장갑 등 500개의 방호 키트를 전달했다. 면 마스크와 방호복은 필리핀 도시 빈민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회적 기업 익팅 제품을 구매, 배포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했다.

글로벌케어(대표 박용준)는 남부 타클로반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취약계층 5000가구에 긴급 식량 키트 및 위생 물품을 지원했다. 지역 공공 병원 6곳에 코로나19 임시 검사소로 쓰일 텐트와 방역 물품 키트를 함께 전달했고, 학교 병원 등 주요 공공시설에 방역을 실시해 지역 사회의 코로나 대응 역량을 높였다.

글로벌호프(대표 조용중)는 필리핀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저소득계층 7000가구에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희망을 나누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울다네타시와 아싱간시 시장은 감사장을 통해 “KOICA와 글로벌호프 지원이 지역 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왔다.

필리핀 한국 NGO 네트워크 사공세현 회장(글로벌케어 필리핀 지부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필리핀 내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 KOICA 지원을 통해 필리핀 취약계층 코로나19 위기 대응 사업을 수행하며 주민의 안정과 회복을 도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며 “캠프, 글로벌케어, 글로벌호프와 같은 사업 수행 기관뿐만 아니라 필리핀 NGO 네트워크 회원 단체의 협력과 연대로 사업을 진행해 시민 사회 단체들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글로벌케어 개요

글로벌케어는 한국에서 시작해 국제 사회로 나아가는 자생적 국제 개발, 보건 의료 NGO다. 지구촌 곳곳에 소외된 이웃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 환경 개선과 보건 사업 지원 등 국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호프 개요

글로벌호프는 사람을 통해 지역과 세계를 변화하고 비전과 희망을 나누는 지구촌 공동체를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 지역 개발, 역량 강화 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국제개발협력 NGO다.

캠프 개요

사단법인 캠프는 “가난을 벗어나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세상을 꿈꿉니다”라는 비전으로 필리핀 도시 빈민 지역 타워빌과 소수민족 농촌 소외 지역 딸락에서 일자리, 교육, 보건, 농업, 에너지, 친환경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자립 마을을 만들어 가는 국제개발협력 비정부단체(NGO)다.

언론연락처:캠프 기미경 02-3147-03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