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산청년 창업메이커톤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이사장 김덕열)은 12월 4일 오후 1시 해운대구 쓰리디플러스 무한상상실에서 부산 제조업의 고용 부진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 부산 창업 메이커톤 시상식’을 개최했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선향양초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부산지역 청년 18명, 6팀(3인씩 1팀)이 참가했다. 주제는 부산지역 제조기업 선향양초에 대한 신제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기획이었다. 11월 28일(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자율적인 개발 기간을 거쳐 12월 4일(금)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는 선향양초 방수근 대표, 디자인기업 김석칠 아트핸즈 대표, 시제품 제작 기업 김성휘 쓰리디플러스 대표이사가 맡았다.

이날 최우수상(부산해운대구청장상)은 ‘Smolder’를 개발한 그을다 팀이 수상했다. 그을다 팀이 개발한 ‘Smolder’는 양초 패키지 제품으로 젊은 고객층에 맞는 새로운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우수상(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상)은 ‘햇님달님’을 개발한 ON7 팀이 수상했으며, 부산 향토 제조기업인 선향양초의 제품 이미지를 개선하는 참신하고 특색 있는 기획으로 인정받았다.

심사에 참여한 방 대표는 “제사초라는 전통시장에 청년들의 참신한 감각과 기획을 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메이커톤에 나온 학생들의 결과물을 적극 반영할 뿐 아니라 앞으로 청년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오늘 행사와 같이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와 부산지역 제조기업의 성장동력 마련을 연계하는 활동을 통해 부산청년 정책에 대한 외침을 넘어 행동으로 실천하는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이 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부산청년정책연구원 개요

사단법인 부산청년정책연구원은 부산 청년들의 지역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청년정책과 제도를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대안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설립됐다.

언론연락처:부산청년정책연구원 윤슬기 주임간사 051-929-72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