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패를 전달받은 영천소방서 조나단 소방교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는 9월 셋째 주 토요일, ‘세계 조혈모세포 기증자의 날’을 맞아 ‘2020년 제19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한다.

매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기념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는 것으로 이를 대체한다.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은 생면부지의 혈액암 환자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누어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한 기증자 및 기증희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동시에 대국민 대상 조혈모세포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기증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기념 영상에서는 조혈모세포 기증자 조나단 소방교(영천소방서 소속)와 최종익(국립해양생물자원관 소속) 전임행정원의 생생한 기증 소감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두 번의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으로 새 생명을 되찾은 황승택(채널A) 기자의 사연과 자가이식으로 완치된 이선재 학생(중앙대학교)의 조혈모세포 이식과 관련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조나단 소방교는 조혈모세포 기증 후, 몸소 조혈모세포 기증의 중요성을 깨닫고 동료 소방관들에게 전파해 총 12명이 새롭게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을 했으며, 이 공로를 인정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 및 이식에는 많은 기관의 협조가 필요하며, 이 중 조혈모세포 이식 및 채취센터(의료기관)의 역할이 매우 크다. 특히 한양대학교병원은 연간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채취 건수의 약 30% 이상 도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조혈모세포 채취를 진행하는 등 조혈모세포 기증 및 이식사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크기에 한양대학교병원 조혈모세포이식병동 엄혜정 코디네이터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기념영상에서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9월 12일에 공개될 이번 기념 영상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시청자 280명을 추첨해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희영 회장은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2만분의 1의 기적이라고도 불린다. 용기를 내어 기적을 이루어 내신 모든 조혈모세포 기증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혈액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 모두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조혈모세포 기증을 널리 알리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4년에 설립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및 이식조정기관으로서 국내외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 및 이식사업을 다방면으로 수행하고 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올 8월까지 총 5327건의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이식)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국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 누적 건수는 36만5162건이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해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해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언론연락처: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장진호 차장 02-737-5533(내선 110) 기증증진팀 지수희 사원 02-737-5533(내선 1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