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기훈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과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상임이사가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12개 소셜벤처 대표자들과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과 SC제일은행은 1일 소셜벤처 성장지원사업 ‘2020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12개 기업과 온라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고 SC제일은행이 후원하는 청년 소셜벤처 성장지원사업 ‘2020 청년제일프로젝트’에는 총 120여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사회적가치, 지원타당성, 재무적가치, 비즈니스모델, 기업가 역량이 우수한 12개 청년 소셜벤처가 서류 및 현장심사, 최종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공유를위한창조 △딜리버리랩 △만인의꿈 △미더 △방앗간컴퍼니 △브라더스키퍼 △오셰르 △스프링샤인 △트레셋 △투파더 △사단법인 피치마켓 △향기내는사람들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3000만원의 경영 안정화 자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 지원 △SC제일은행 임직원들로부터 재무·홍보·금융 등 프로보노 컨설팅이 제공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사회적가치를 ‘제일’로 추구하는 ‘제일’가는 청년 소셜벤처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청년 기업가들이 그들의 강점인 젊은 에너지와 변화에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피해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은 만큼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2020 ‘청년제일프로젝트’ 선정 기업 소개(가나다 순)

피치마켓
발달·지적장애인 등을 위한 특수교육 도서·콘텐츠 개발 및 교육사업 운영.

공유를위한창조
지역기반 커뮤니티 발굴 및 조직, 공유공간 운영 및 컨설팅, 커뮤니티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고 주민 자립을 지원하는 지역재생 전문기업. 거제도 항구마을 장승포에서 ‘장승포 마을호텔’ 운영.

딜리버리랩
식자재 유통회사와 요식업 운영 고객을 연결하는 식자재 O2O 플랫폼 서비스 ‘오더히어로’ 운영.

만인의꿈
하우징 비용이 높은 도심 지역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과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주거 플랫폼 ‘쉐어니도’ 운영.

미더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을 대상으로 소셜 마케팅 및 홍보 사업을 운영. 신규 사업으로 친환경 미네럴페이퍼 노트 브랜드 ‘리바인더’ 개발 및 판매.

방앗간컴퍼니
청정지역 생산자들과의 지속가능한 생산·유통으로 도시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농업 유통 브랜드. 요식업 ‘소녀방앗간’ 운영.

브라더스키퍼
보육원 보호 종료 청년들과 함께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실내·외 벽면 녹화, 식물인테리어 시공, 화분 임대 서비스 등 도심에 자연을 선물하는 ‘브레스키퍼’ 운영.

스프링샤인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을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놀이터 겸 공방 운영. 발달장애인 강사가 운영하는 도예 체험 및 스토리가 담긴 아트굿즈 판매.

오셰르
친환경 비건 색조화장품 브랜드 ‘미크릿’ 연구개발 및 판매. 지원금은 비건 아이(eye) 색조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 예정.

투파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공동주택 전기요금 갈등을 해결하고 나아가 환경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에너지 공유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트레셋
청소년들이 미래 기술 교육의 기회를 공정하게 누릴 수 있도록 자율주행,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주제로 언택트 교육 서비스 ‘마이크로스쿨’ 운영.

향기내는사람들
장애인들을 커피 전문가로 육성하고 채용하는 직영 카페 ‘히즈빈스’ 운영 및 가맹점 컨설팅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운영.

언론연락처:사회연대은행 커뮤니케이션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