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래미안 엘리니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6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엘리니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6월 1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신종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예비 청약자들에게 실제 견본주택 방문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래미안 엘리니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은 래미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함하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16개 동의 총 1048가구 대단지이며 이 중 전용면적 51~121㎡ 47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1㎡A 52가구 △51㎡B 12가구 △59㎡A 63가구 △59㎡B 10가구 △74㎡A 16가구 △74㎡B 70가구 △84㎡A 67가구 △84㎡B 87가구 △84㎡C 55가구 △84㎡D 34가구 △89㎡ 5가구 △101㎡A 1가구 △101㎡B 1가구 △109㎡ 1가구 △121㎡ 1가구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타입이 전체의 98% 이상을 차지한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을 두루 갖춘 단지이다. 우선 신설동역(지하철 1·2호선·우이신설선), 제기동역(1호선)이 모두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광화문, 시청, 강남역까지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내부순환로 마장IC가 단지에 인접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좋은 단지이다.

추가 개통 예정인 교통망도 다양하다. 제기동역에는 동북선 경전철(사업 착수계 제출 완료)이 정차할 계획이어서 향후 왕십리역까지 두 정거장 거리로 좁혀지는 것은 물론 강남 접근성이 좋아질 예정이다. 제기동 다음 역인 청량리역은 분당선, 경춘선, 강릉선 KTX를 이용할 수 있으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C 노선 정차도 추진 중이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반경 2km 안에 자리했다. 이마트(청계천점), 홈플러스(동대문점), 롯데백화점·롯데마트(청량리점) 등 마트·백화점은 물론 경동시장, 신설동종합시장, 동묘시장, 서울중앙시장, 황학동벼룩시장 등 전통시장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고대안암병원, 서울대병원, 경희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우수한 자녀 교육환경도 갖췄다. 대광초(사립), 용두·종암초, 성일중, 대광중, 대광고(자율형사립고), 용문고 등으로 통학 가능하며 고려대, 성신여대 등 대학교도 가깝다.

사업지가 속한 동대문구는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어서 정주 여건이 개선되는 점도 특징이다. 전농·답십리 뉴타운에 이어 청량리역 일대도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중이며 청량리·회기동이 정부의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일대를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이 연계된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 조성한다는 계획도 잡혀 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도 관심거리이다. 래미안은 아파트 부문 국가 고객만족도조사(NCSI) 22년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며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래미안 엘리니티는 남측 향 위주로 배치하고 주차장은 100% 지하화했으며 단지 중심축을 따라 다양한 테마 조경을 설계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스터디룸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설계한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홈 패드에서는 거실 조명 원격제어, 세대 간 화상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전 실 LED 조명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며 현관 공기 청정 시스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민 건강도 배려한다. 펜트하우스와 지하 피트(PIT) 층을 활용한 1층 특화 평면 등 다양한 설계를 도입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예비 청약자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모형도와 실내 유니트를 VR(가상현실)로 제공하며 특히 실내공간의 문을 여닫을 수 있는 공간(부엌 상하 부장, 욕실 장, 신발장 등)의 경우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활용해 클릭 시 내부 이미지를 추가로 볼 수 있다. 또한 각 유니트별 전시 품목 여부를 표기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품, 입지, 청약 관련 콘텐츠를 담은 동영상도 선보일 계획이다.

청약은 한국감정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6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해당 지역 접수를 받는다. 7월 1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13~17일 5일간 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삼성물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며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대문구는 래미안 크레시티, 래미안 위브, 래미안 허브리츠 등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곳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특히 30-40세대 젊은 층의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삼성물산 홍보팀 신해윤 책임 02-2145-643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