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전북
군산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앞장서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솔선수범으로 시민동참 유도
   
▲ 군산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데일리프레스] 군산시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앞장서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군산시에 따르면 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예방을 위해 ‘민원창구 시민 안심 소통창’을 설치해 민원공무원과 시민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 시켰다.

또 민원인의 대기 시에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해 안심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엘리베이터에도 안심 거리 코너를 정해 최소정원을 탑승해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 시립도서관은 우선 이용자가 원하는 책을 이용자의 자동차 안까지 배달해주는 ‘북드라이브스루 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더불어 ‘이용자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의 극대화를 꾀할 예정이다.

특히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각 읍면동과 영상회의를 통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실시해줄 것과 읍면동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민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민원창구 시민안심 소통창을 시청민원실 뿐만 아니라 각 읍면동까지 확대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음달 5일까지 이어질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용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