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수상
[데일리프레스] 진천군의회 박양규 의장은 14일 보은군 속리산숲체험휴양마을에서 개최된 제74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2020년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박양규 의장은 당초 2월 12일 개최 예정이었던 2020년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수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으로 정기총회가 연기되면서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를 통해 수상하게 됐다.

박양규 의장이 수상한 의정봉사대상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입법활동에 담아낸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양규 의장은 ‘진천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진천군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에 관한 조례’, ‘진천군 하도급업체 보호와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진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진천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 등을 제·개정해 지역과 사회자원의 연계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박양규 의장은 “의원으로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진천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자이자 군정의 동반자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군민의 다양한 욕구에 정책으로 응답하는 ‘일 잘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로 군민과 나란히 걷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프레스  webmaster@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프레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