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차티스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의 모델 검증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차티스 선정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Chartis RiskTech100?)’에서 2년 연속 모델 검증(Model Validation)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무디스는 모두 7개 부문 1위에 올랐으며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했다.

금융 환경의 도전이 날로 거세지면서 신용 위험 평가/모니터링 모델 수요도 전에 없이 증가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시장 선도적인 모델 검증 솔루션은 자체 개발 모델과 제3자 개발 모델 모두에서 소매 및 상업용 자산군을 커버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클라우드 기반의 CAP™ 솔루션을 들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업계 선도적 데이터와 리스크 모델링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 CAP 솔루션은 기업이 자체 개발이든 제3자 모델이든 각 사의 모델을 고유 경험에 맞춰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자문 서비스는 CAP™ 플랫폼과 모든 모델 검증 솔루션을 보완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올해 초 차티스 리서치(Chartis Research)가 모델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10개 벤더를 분석해 발간한 보고서에서 ‘카테고리 리더(Category Leader)’로 평가됐다. 차티스 리서치는 모델 분석/가격, 데이터 입력, 적합성 등 7가지 기준에 따라 ‘솔루션 완성도’를 비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벤더 중 유일하게 7개 기준 모두에서 ‘동급 최강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아나마리아 피샤컨(Anamaria Pieschacon) 모델 검증 부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우리 모델 검증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사는 검증된 모델을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모델 거버넌스를 개선해 규제 및 회계 기준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키는 동시에 보다 풍부한 정보를 기반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14년째인 차티스의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 보고서는 금융 기관에 위험 관리 및 규제 준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을 평가한다. 차티스 애널리스트들은 사용자 서베이, 주제별 전문가 인터뷰, 고객 평판 체크, 벤더 브리핑, 제3자 자료 등 여러 가지 자료를 종합해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선정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수상 및 산업포상 목록(awards and industry accolades)을 추가했다.

웹사이트(http://bit.ly/2SF4KiH)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소비자 신용 모델 평가 솔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bit.ly/2Sy9M0x)에서 상용 신용 모델 평가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제품과 서비스를 를 증명하는 Moody’s Analytics, Moody’s 그리고 모든 다른 명칭, 로고 및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8년 4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900여명의 임직원이 44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90050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무디스 애널리틱스 커뮤니케이션즈(Moody’s Analytics Communications)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미디어 문의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