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시위대 공감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 자체 패널 637명(남성 341명, 여성 296명)을 대상으로 홍콩 시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당신은 홍콩 시위대에 공감하십니까?’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공감한다(95%)’는 답변이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공감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5%로 집계됐다.

‘당신이 전망하는 홍콩 시위 사태의 결말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중국의 무력진압으로 진정(35%)’이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홍콩이 중국으로부터 완전 독립(24%)’, ‘시위 물결이 중국 본토로 확산(22%)’, ‘현상유지 후 2047년 중국으로 완전 통합(19%)’ 순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바라는 홍콩 시위 사태의 결말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홍콩이 중국으로부터 완전 독립(61%)’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시위 물결이 중국 본토로 확산(22%)’, ‘현상유지 후 2047년 중국으로 완전 통합(10%)’, ‘중국의 무력진압으로 진정(7%)’ 순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는 전국의 10~60대의 남자 341명, 여자296명, 총 637명으로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88%포인트이다.

엘림넷 개요

엘림넷은 1996년 PSTN 인터넷 접속서비스, 1997년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1999년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개설하여 국내 1세대 인터넷 전문 통신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UTM 전용선, 정보보안 클라우드(나우앤클라우드) 등의 서비스, Checkpoint, Sophos, Vormetric 및 Vidyo 등의 보안 및 영상협업 관련 글로벌 솔루션의 유통,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엘림넷 나우앤서베이 장요성 팀장 02-3149-481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