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인천
서구,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발족
   
▲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발족
[데일리프레스] 인천 서구는 새로 발족한 ‘서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신임 임원진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서구청장실에서 지난 11일 진행했다.

지난 6월 12일자로 정관을 확정하고 1, 2차 회의를 통해 발기인 구성을 완료한 ‘서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서구 장애인단체의 연합체로 구성돼 있던 ‘서구장애인연합발전협의회’의 그간의 노고와 봉사정신을 발판으로 삼아 서구 장애인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발족했다.

그동안 서구 장애인단체는 장애인연합발전협의회를 중심으로 활동했으나,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여러 차례 회의를 열고 논의해, 6개 단체[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한국장애인연맹서구지회,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서구지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구지회, 한국복지나눔,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구지회]의 ‘서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를 구성한 것이다.

신임 임원진을 맞이한 이재현 서구청장은 인사를 통해 “서구 장애인총연합회의 힘찬 출발을 축하한다”며, “앞으로 서구 장애인복지행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서구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기존의 연합회 단체를 포함한 서구에서 활동하는 장애단체에게 문을 열어놓고 있으니 함께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했다.

노재성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재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