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가 출시한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상철, 이하 한컴)는 인공지능 통번역기 ‘말랑말랑 지니톡 고!’(이하 ‘지니톡 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공지능 기반의 휴대용 통번역기 ‘지니톡 고!’는 매우 쉽고 단순한 사용성, 빠른 속도, 높은 정확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태국어·베트남어·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인터넷이 안 터지는 환경에서도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4개 언어에 대한 빠른 통번역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기에 부착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면 사진 속 텍스트를 번역해주는 ‘이미지 번역(OCR)’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이 외에도 발음의 정확도를 평가해주는 ‘말하기 학습’, 여행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여행도우미’, 핫스팟 공유 등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해외여행 시 필수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컴은 2018년 6월 중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인 아이플라이텍(iFLYTEK)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9년 5월 합작법인 ‘아큐플라이에이아이(Accufly.AI)’를 설립하는 등 발 빠르게 합작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협력 1년 만에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지니톡 고!’를 탄생시키며 국내 통번역 단말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니톡 고!’에는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동으로 설립한 ‘한컴인터프리’가 개발 및 운영해온 한국어 기반 통번역 서비스 ‘지니톡’이 탑재되어 있다. ‘지니톡’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번역 앱으로 선정되어 세계 최초로 언어장벽 없는 올림픽을 구현하며 우수한 통번역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한컴은 출시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도 함께 추진한다. 최근 각종 방송에서 진행자 및 패널로 맹활약하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개그우먼 김숙 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외국어로 인해 겪게 되는 여러 가지 난처한 상황들을 ‘지니톡 고!’로 타개한다는 콘셉트의 TV광고를 제작했다. 광고는 20일부터 케이블TV와 뉴스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한컴과 아이플라이텍은 ‘지니톡 고!’ 외에도 회의 내용을 속기해 자동으로 회의록을 작성해주고 외국어 번역도 지원해주는 회의용 솔루션 ‘지니비즈’도 7월 출시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지니톡 고!’는 매우 쉽고 편리한 사용성과 높은 정확도로 경쟁력을 갖췄다며 외국어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한 대중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지자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국내 통번역기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지니톡 고!’ 제품은 롯데닷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14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전국 30개 이마트, 전자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항 내 케이북스에서도 제품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공항 출입국 시에도 단기 렌탈이 가능하도록 포켓 와이파이 업체들과의 제휴를 추진 중이다. 또한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법한 <‘지니톡 고!’가 필요한 순간>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한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한글과컴퓨터 홍보팀 송병철 과장 031-627-70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