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남
함양군, 깨끗하고 안전한 함양으로 오세요함양군 농어촌민박사업자 대상 서비스·안전교육 실시
   
▲ 함양군은 14일 마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마천면 농촌민박사업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농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데일리프레스] 함양군은 14일 오후 2시 마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마천면 농촌민박사업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농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어촌정비법 개정내용 및 농어촌민박 제도 관련 주요 문의사항 안내 등 제도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이해도 제고하고, 농촌민박 사업자의 서비스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이용객 만족도를 높이고 농촌민박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군 담당자의 농어촌민박 제도 설명 및 안내에 이어 함양소방서 사공병국 예방지도사의 소방안전교육, 신동호 컨설턴트의 식중독 예방 및 개인위생 관리 등 식품위생 교육과 고객 서비스·친절 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친절서비스, 식품위생, 안전관리 등 사업자 준수사항에 대한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청결한 민박 운영으로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함양을 만들어 농촌 주민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은 다가오는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친절교육 등 엑스포 관광객 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상수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상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