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아시아 2019(CES Asia 2019)가 아시아 시장을 혁신하고 전 세계인들의 생활을 개선해줄 획기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막을 내렸다. 2018년 대비 14% 증가한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공간을 제공한 CES 아시아 2019는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박람회이자 아시아 시장의 빠른 혁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회장 겸 CEO는 “CES 아시아 2019에서 우리는 산업의 융합을 경험했다”며 “세계적인 기술 선도업체에서 패션, 여행 및 관광 전문가들에 이르기까지 아시아 시장의 기술 혁신이 빛의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차원에서 새로운 파트너십과 성장이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기술박람회 CES 아시아 2019 에는 7개국에서 참가한 115개의 스타트업 업체를 포함해 기술 생태계 전반에서 550여개의 업체들이 전시에 참여했다. 일본, 한국, 미국은 CES 아시아 2019에 전년 대비 두 배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스위스에서 24개 이상의 업체가 전시에 참여해 강력한 증가세를 보였다.

브렌트 피터슨(Brent Petersen) 뉴스킨 엔터프라이즈(Nu Skin Enterprises)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CES 아시아 2019는 뉴스킨 엔터프라이즈에게 매우 성공적인 행사였다. 이번이 우리의 자동제어 환경 농업기술을 세계에 알리는 첫 번째 기회였다”며 “아시아는 뉴스킨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에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거둔 엄청난 성공과 제품에 대한 관심을 토대로 CES 아시아 2020에서는 전시공간을 두 배로 확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CES 아시아 콘퍼런스 프로그램(CES Asia Conference Program)에서는 APTIV, IBM 차이나, 몹보이(Mobvoi), 딜로이트(Deloitte), 위라이드(WeRide), SAP 등 글로벌 브랜드를 대표하는 150명 이상의 임원들이 참여하는 세션이 3일 내내 이어졌다. 각 세션은 스마트 이동성, 머신러닝, 디지털 헬스, 블록체인,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콘퍼런스 전체 일정은 여기(http://bit.ly/2RfgNPW)를 참조.

BoCo CEO인 저우 신홍(Zhou Xinhong) 박사는 “BoCo는 미래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CES 아시아는 첨단 골전도 기술을 사용해 사람과 소리 사이에 더 좋은 관계를 구축하려는 우리의 사명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CES 아시아 기조연설(첫날 기조연설 재생: click here to see a recap of day one keynotes)

CES 아시아 기조연설 무대에 오른 업계 전문가들은 혁신적인 미래와 산업을 재정의할 업계 동향을 공유했다.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 공동설립자 겸 부사장인 황 창(Chang Huang) 박사는 향후 엣지 컴퓨팅 분야에서 호라이즌 로보틱스가 이룬 발전과 AI 응용프로그램을 위한 회사의 전략을 공개했다. 황 박사는 호라이즌 알고리즘, 칩 및 컴파일러의 연결부 최적화 및 유연성 기능을 소개했다.

노부 이데(Nobu Ide) 와콤(Wacom) 사장 겸 CEO는 6월 12일 기조연설에서 미래 디지털 잉크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밝혔다. 이데 사장은 개방된 3D 환경에서 XR 드로잉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확장 현실(Extended Reality, XR)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그는 디자이너들에게 창의적인 자유를 부여하기 위해 그래비티 스케치(Gravity Sketch), 매직 리프(Magic Leap), 스테들러(Staedtler), BIC, 리피(Leapie), 아이플라이텍(iFLYTEK) 등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미셸 토(Michelle Toh) CNN 멀티플랫폼 에디터는 여행 및 관광 분야의 기술혁신을 주제로 하는 기조 토론을 진행했다. 웡홍(Wong Hong) 델타항공(Delta Air Lines) 중국/싱가포르 사장은 고객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미래 기술혁신을 구상할 책임을 강조했다. 헬렌 황(Helen Huang) MSC 크루즈(MSC Cruises) 중국 사장은 IoT와 AI가 광범위한 연결과 개인화 기회를 지원함으로써 회사들이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CES 아시아 콘퍼런스 세션

테크포굿(Tech4Good)의 패널은 6월 12일 전 세계 과제를 해결하는 기술의 능력을 강조했다. 유엔이 지원하는 영향 중심의 혁신을 위한 플랫폼인 시티프레너(Citypreneurs)가 주재한 이 세션에서는 도시 차원에서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달성하는 데 목표를 둔 지속가능한 벤처와 프론티어 기술을 모색했다.

레이디스 후 테크(Ladies Who Tech)가 주재한 다양성, 혁신 및 지속가능성의 힘(The Power of Diversity, Innovation and Sustainability) 세션에서는 혁신의 허브로서 중국의 부상을 소개했다. 전문가 및 비전 제시자들로 구성된 패널들은 다양성, 혁신, 지속가능성의 융합이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CES 아시아 전시업체 주요 발표

참가업체들은 박람회 기간 진행된 22건의 미디어 행사에서 신제품을 공개하고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첫째 날 발표 내용: click here to view day one announcements). 전시업체 기자회견에서 발표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하이신(HiScene) - AR 스마트 글래스 HiAR G200

· 닝보 소겐 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Ningbo Sogen Electronics Technology Co., Ltd.) - 신제품 BH03 골전도 블루투스(Bluetooth) 헤드폰 출시. 티타늄 프레임을 사용해 더욱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 제공.

CES 아시아 어워드 프로그램

CES 아시아는 첨단 제품과 기술을 치하하는 몇 가지 시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ZOL이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CES 아시아 어워즈(The Best of CES Asia Awards)는 AI, 차량기술, 스타트업 등 제품 카테고리에서 획기적인 혁신에 수여하는 상으로 하이센스(Hisense)가 4K 레이저 텔레비전 100L7로 대상을 받았다. 수상자 전체 명단: Click here to see the full list of winners.

CES 아시아 2019는 1400명 이상의 전 세계 미디어 종사자들을 포함해 4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사전분석되는 등 모든 측면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박람회 중 하나인 CES 아시아는 기술 생태계 전체가 한데 모여 브랜드를 구축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아시아 최고 소비자 기술을 치하한다. 최신 뉴스, 사진, b-롤 등 관련 정보는 www.CESAsia.com 참조. 다음 CES 아시아는 2020년 6월 10~12일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CES 아시아(CES Asia) 개요

인터내셔널 CES(상하이) 전시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인터내셔널 CES(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 (Shanghai) Exhibition Co, Ltd.) 및 CTA 개요

인터내셔널 CES(상하이) 전시는 398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자 미국 내 180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공급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한 외국인 단독 소유 기업이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등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2016년 7월에 독립한 상하이 인텍스 전시(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상하이 최초의 전시 기획사인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PNO Exhibitions)에서 공동 관리하며 국내 및 해외 자원의 완벽한 결합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여년간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개의 무역 박람회 및 1000건 이상의 콘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음악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대중교통, 화훼산업, 가전제품, 기술 등을 아우르는 수많은 유명 국제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O 서밋(CEO Summit)
6월 23~26일 - 프라하, 체코

· 테크놀로지 앤 스탠더드 가을 포럼(Technology & Standards Fall Forum)
9월 23일 -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 CES 언베일드 파리(CES Unveiled in Paris)
10월 22일 - 파리, 프랑스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in Amsterdam)
10월 24일 -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 CES 2020
2020년 1월 7~10일,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30055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CES 아시아(CES Asia) 테레사 수(Teresa Hsu) +1 703-907-525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