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글라스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견고한 내구성, 컴펙트한 사이즈,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등으로 세계적인 검증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보쉬 홈앤가든 라인의 충전 유리창 청소기 글라스백(GlassVAC)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Red Dot Design Award 2019)’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인 글라스백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충전 유리창 청소기다. 보쉬의 자동차 와이퍼 기술을 적용해 고무 블레이드의 코팅 효과가 지속되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고무 손상을 최소화해 소음없이 부드럽게 닦이며, 얼룩을 남기지 않고 청소 마무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수상에는 편의성을 강화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사용자 중심적인 디자인이 큰 역할을 했다. 글라스백은 타제품 대비 30% 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세척이 힘든 표면 가장자리까지 섬세하게 세척이 가능하며, 헤드 교체가 가능해 다양한 세척 용도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기, 탈부착이 가능한 손목 줄, 오수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외형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7월 독일 에센에서 열린다. 글라스백은 에센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다른 수상작들과 함께 전시되고, 레드닷 디자인 연감(Red Dot Design Yearbook)과 온라인 및 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보쉬 글라스백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우수성 또한 전 세계에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보쉬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우수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