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광주시, 뇌혈관질환 대상자 통합 돌봄서비스 출범
   
▲ 경기도_광주시
[데일리프레스] 광주시는 17일 경기광주지역자활센터에서 뇌혈관질환 대상자 통합 돌봄서비스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식과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과 실무회의는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이뤄졌으며 대표기관으로 경기광주지역자활센터가 선정됐다. 또한, 수행기관으로 라이프헬스케어, 클린광주, 도담, 광주돌봄이 선정돼 하나의 컨소시엄 체계 구축을 통한 패키지식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시와 경기광주자활센터, 대한작업치료사협회는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진행해 생활기능 평가를 제공받기로 했다. 또한, 보건소 오포건강생활팀과 업무연계 및 ㈜웰케어코리아에서 제작한 통합관리 앱 ‘행복1호 매니저먼트’를 활용, 서비스 영역 간 유기적인 협업과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뇌혈관 질환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지원을 통한 신체적, 정서적 기능 회복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컨소시엄 기관과 협력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뇌혈관질환 통합 돌봄서비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이며 경기광주지역자활센터로 유선 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노재성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재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