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강원
양양군,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2020학년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대입전략 및 주요대학 입학정보 제공
   
▲ 양양군
[데일리프레스] 양양군은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군은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춤 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명문 교육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및 주요 대학별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2020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변화 분석 및 대책수립, 고교 유형에 따른 수시전형별 유·불리 분석, 수시 유형별 특징 분석을 통한 로드맵 수립,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전략 설계 등 2020학년도 대학입시 전반에 관한 부분 및 컨설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전)EBS입시분석위원이었으며, 현) TBS ‘상담 받고 대학가자’ 자문위원, 전국고교 교육청 초청 특강강사로 활동 중인 ㈜비전과멘토 하귀성 대표로 1시간 50분 동안 2020학년도 대학입시 설명 후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묻고 설명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양양군 관내 중학생수는 470명, 고등학생수는 483명으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앞으로 남은 기간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등 학생들의 맞춤형 진학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태섭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적극 대처하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진학과 쉽게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배움으로 행복 찾는 교육도시 양양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