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안성사랑카드’ 오프라인 매장 구매 가능안성제일신협, 농협중앙회 발행 시작
   
▲ 안성사랑카드 홍보문
[데일리프레스] 안성시의 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가 17일부터 오프라인으로도 발행된다.

시는 관련 금융기관과 협의를 완료함에 따라, 안성사랑카드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정상 발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성제일신협에서는 지난 2일부터 이미 발행을 시작했으며, 농협중앙회에서는 17일부터 만들 수 있다.

안성시가 시민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올해부터 처음 도입한 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는 청년배당 21억 원, 산후조리비 5억 원, 공무원복지포인트 15억 원, 사회복지시설 처우개선비 2억 5천만 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2억 2천만 원, 일반발행 30억 원 등 약 75억 원이 발행된다.

안성사랑카드는 5월 15일 현재, 정책 발행 14억 3천만 원 충전에 8억 4천 5백만 원이 사용되었고, 일반 발행은 5억 1천 7백만 원 충전, 1억 3천 3백만 원이 사용된 것으로 밝혀져 지역 상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만 24세 청년들에게 지급되는 청년 배당은 1분기 신청 접수를 완료하고 5월 20일부터 지급을 개시 할 예정이며, 산후 조리비는 올 1월부터 4월까지 출생아 전체 313명에 대해 1인당 50만 원씩, 1억 5천 650만 원을 지급 완료했다.

안성시에서만 지급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비의 경우, 총 2억 5천만 원 중 4월분 2천 45만원을 지급했고, 보육 교사 처우개선비는 5월분 접수를 끝내고 5월 30일 첫 지급 예정으로, 연간 총 2억 3천여만 원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발행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지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충전할 금액을 현금으로 제시하면 즉석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 1개월에 최대 50만원까지 충전 금액의 10%를 더 지급받는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오프라인 발행으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지역 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며 “더 많은 시민들이 사용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사랑카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창조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재성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재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