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강원
여성친화도시 리더와 함께하는 소통 워크숍 개최여성 리더십 함양과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방법 등 역량 강화 강의 진행
   
▲ 동해시
[데일리프레스] 동해시는 오는 20일 오후 1시 무릉건강숲에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3년차를 맞아 여성 리더십 함양과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2019 여성친화도시 리더와 함께하는 소통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양성평등, 성 인지력 및 여성 역할 향상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시민 참여단과 여성단체 회원 등의 여성 리더 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에는 눈꺼풀 리더십연구소 양평호 소장을 초청해 ‘여성리더 소통과 감성으로 리드하라’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방법 등 여성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강의를 실시한다.

또한,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 안내와 관련 정책 발굴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 등에 대한 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친화도시가 여성뿐만 아니라 지역 정책에 남·녀 모두 평등하게 참여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도시를 만들어가는 취지를 알리고, 민·관이 협력해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