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이하 ‘무디스’)(뉴욕증권거래소: MCO)이 연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하 ‘CSR’) 보고서를 29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사람들이 자신과 지역사회 및 환경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 자원 및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무디스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니셔티브의 요점을 강조하고 있다.

레이몬드 맥다니엘(Raymond McDaniel) 무디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기회에 접근하면 사람들이 더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 전진하고 지역사회가 더 큰 번영을 향해 나아가게 한다고 믿고 있다”며 “지난 1년 동안 회사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보다 밝은 미래를 위해 일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자원 및 자신감을 갖도록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또 알린 아이작스-로우(Arlene Isaacs-Lowe) 무디스 CSR의 글로벌 총괄은 “무디스는 전세계 지역사회와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광범위한 지역에 진출해 개발 도상국의 국민과 기업체들이 성장하고 번성하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기회, 그리고 책임감을 창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무디스CSR 전략은 사람들이 재무 지식을 갖게 하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활성화하며 젊은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등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역점을 두고 있다. 무디스의 직원들은 열정과 목표를 세계와 공유하여 이러한 각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사람들이 재무 지식을 갖도록 지원

무디스는 사람들이 소규모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성공하도록 돕는 재무역량 증진 이니셔티브인 미래 재편(Reshape Tomorrow)의 일환으로 소기업 경영주들과 협조하여 신용 절차 과정을 더 잘 추진하고 대출 기관과 연결하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면, 무디스는 여성 소유 기업체를 지원하고 양성 평등적인 소싱을 지지하는 글로벌 기관인 위커넥트 인터내셔널(WEConnect International)과 제휴하고 있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활성화

무디스는 신용 등급, 연구 및 위험성 분석 분야에 전문지식을 갖고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무디스는 2018년에 70억 달러의 채무와 관련된 21개의 새로운 녹색채권 평가(Green Bond Assessment)를 완료하여 투자자들이 환경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데 사용하는 녹색채권을 평가하는 것을 도와줬다.

젊은이들이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지원

무디스는 전세계 비영리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15~24세의 젊은이들이 재무, 기술 및 경제분야에서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준비하도록 돕는다. 무디스는 2018년 뉴욕의 LGBTQI (성소수자) 청소년, 특히 유색인종 젊은이들을 지원하는 헤트릭-마틴 협회(Hetrick-Martin Institute)와 공동으로 퀴어 코더스 프로그램(Queer Coders program)을 창안했다. 이 사업은 LGBTQI 젊은이들이 기술을 계발하고 코딩(coding)에 대한 열정을 모색하도록 돕는다.

또 이 보고서는 직원들이 비영리 단체와 협조하고 그들의 전문 기량을 지역 사회와 기업체들을 지원하는데 사용하도록 하는 조치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CSR보고서 전문은 웹사이트(moodys.com/csr)에서 구할 수 있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기업이다. 2018년에 44억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무디스는 전세계적으로 약1 만3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42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com) 참조.

무디스CSR 개요

무디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기회에 접근하고 모든 사람이 성장과 번성하는데 필요한 것을 확보할 수 있는 세상을 믿고 있다. 회사는 전세계 사람들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지식, 자원 및 자신감을 갖게 하는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odys.com/csr)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90053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무디스 코퍼레이션 인베스터 릴레이션(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투자 문의 +1 212-553-4862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기업커뮤니케이션 +1-212-553-4667 라라 요제프(Lara Joseph) 기업커뮤니케이션 49.697.073.080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