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최고통치자위원회 위원 겸 샤르자 국왕 셰이크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 아랍에미리트 최고통치자위원회 위원 겸 라스알카이마 국왕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 샤르자 왕세자 겸 부국왕 셰이크 술탄 빈 모하메드 빈 술탄 알 카시미

셰이크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HH Sheikh Dr Sultan bin Mohamed Al Qasimi) 아랍에미리트 최고통치자위원회 위원 겸 샤르자 국왕,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HH Sheikh Saud bin Saqr Al Qasimi) 아랍에미리트 최고통치자위원회 위원 겸 라스알카이마 국왕, 셰이크 술탄 빈 모하메드 빈 술탄 알 카시미(HH Sheikh Sultan bin Mohammed bin Sultan Al Qasimi) 샤르자 왕세자 겸 부국왕이 토요일에 열린 코르파칸(Khorfakkan) 신고속도로 개통식에 참석했다.

60억디르함이 투입되어 완성된 길이 89km의 신고속도로는 샤르자의 간선도로인 에메리트 로드(E611)와 코르파칸의 와디 시 스퀘어(Wadi Shi Square)를 이으며 샤르자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UAE)의 세계정상급 도로망의 한 갈래가 되었다.

샤르자 국왕과 라스알카이마 국왕은 사막, 평원, 산맥을 관통하는 신고속도로의 교차로, 터널, 지하 교차도 등을 시찰했다. 신고속도로는 14개 교차로, 7개 지하 교차도, 5쌍의 터널로 구성되어 있다. 여러 터널 중에서 알 시드라(Al Sidra) 터널은 중동에서 가장 긴 산악 터널로서 길이가 2700m에 이른다.

샤르자 국왕과 라스알카이마 국왕은 코르파칸에서 가족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알 라피사 댐(Al Rafisah Dam)도 시찰했다. 총 면적 1만684평방미터에 이르는 알 라피사 댐에는 모스크, 300여 석의 야외석, 45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보도, 410평방미터 규모의 놀이 공간 세 곳이 구비되어 있다.

초석

샤르자 국왕은 신고속도로 개통식을 기회 삼아 아랍 과학·기술·해상운송원(Arab Academy for Science, Technology and Maritime Transport, AASTMT) 분원의 초석을 놓았다. AASTMT 분원은 학생들에게 응용·이론·해양 과학 학사학위를 수여할 예정이다. 샤르자 국왕은 코르파칸 입구에서 코르파칸 호수 및 분수 프로젝트(Khorfakkan Lakes and Fountains Project)의 개관식도 거행했다. 4개의 석호와 여러 분수가 특징으로 사면이 삼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일대가 거대한 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샤르자 국왕은 15세기 초 포르투갈의 침입에 맞서 꿋꿋이 저항한 코르파칸 국민들을 후대에 알리기 위해 역사와 상징성을 담은 저항비(Resistance Monument)도 공개했다.

샤르자 국왕은 라스알카이마 국왕과 함께 산 정상으로 올라가 독특한 건축양식을 자랑하는 알 라비 타워(Al Rabi Tower)와 타워 건설의 역사를 소개하는 기념 명판을 공개했다. 코르파칸항 인근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은 ‘알 아드와니 타워(Al Adwani Tower)’의 개관식도 거행하는 한편 고대 코르파칸 장벽의 발굴을 기리는 기념 명판을 공개했다.

‘코르파칸 1507’

양국 정상들은 이후 영화 ‘코르파칸 1507’을 관람했다. ‘코르파칸 1507’은 샤르자 국왕이 저술한 ‘1507년 9월 포르투갈의 침입에 맞서 싸운 코르파칸인들(Khorfakkan's resistance against the Portuguese invasion of September 1507)’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샤르자방송협회(Sharjah Broadcasting Authority)와 겟고필름스(Get Go Films Ltd.)가 공동으로 제작했다.

에미레이트를 비롯한 아랍권 예술가와 프로듀서 300명 이상이 영화 제작에 참여했으며, 코르파칸 해변과 고대 도시를 배경으로 촬영했다. 샤르자 국왕은 코르파칸인들의 저항 정신과 그들이 겪었던 고난을 현재 세대에 알리고자 영화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프로젝트

샤르자 국왕은 코르파칸의 발전과 아름다움을 증진시킬 여러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교육, 스포츠, 레저 시설을 망라한다.

샤르자 국왕은 코르파칸 스포츠 시티(Sports City) 건설과 함께 알 라피사 일대 시스(Shis) 지역의 개발을 약속했다. 샤르자 국왕은 극장, 도서관, 복합 문화 건물을 구비한 문화 궁전(Cultural Palace)을 건설함으로써 클록 타워(Clock Tower)를 일신하고, 코니쉬(corniche) 프로젝트를 주바라 해안에서 향후 알 사비히야(Al Sabihiyah) 해안으로 불리게 될 루루아(Luluah) 지역까지 연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샤르자대학의 코르파칸 분원을 2년 내에 코르파칸대학으로 승격시킬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50052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샤르자정부 미디어국(Sharjah Government Media Bureau) 후사인 알물라(Hussain Almulla) 미디어 홍보이사 +97156398006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