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COM 프리오더 서비스

SSG.COM이 트렌디한 해외 패션 브랜드 상품을 정식 출시 전에 미리 구입할 수 있는 ‘프리오더(Pre-Order, 선주문)’ 서비스를 종합쇼핑몰 업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SSG.COM은 온라인 셀렉샵 ‘엔코드’가 운영하는 패션트렌드 플랫폼 ‘d.code’와 제휴를 맺고, 27일부터 1주일간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부테로(Buttero)’ 상품 15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부테로 카레라 화이트’는 33만8000원에, ‘부테로 빈치 SILVER’는 39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구입할 수 있는 부테로 슈즈는 올해 F/W시즌을 겨냥한 컬렉션으로 행사 기간 구매 시, 전 세계 정식 발매일과 동일한 7월경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패션업계에서 ‘프리오더’란 패션위크를 통해 먼저 공개된 유명 디자이너나 브랜드의 상품을 소비자가 정식 발매일 이전에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을 뜻한다.

상품을 미리 주문해 기다리는 기간이 긴 만큼 실제 공식 유통 가격 및 시중가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SSG.COM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면서 판매자는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동반 윈윈’ 사전 주문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SSG.COM이 2018년 11월 처음 선보인 프로젝트 펀딩 ‘우르르’ 역시 공동구매 개념의 사전 주문 서비스로, 시범운영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며 순항하고 있다.

‘우르르’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상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 금액과 수량에 도달하면 판매가 확정되는 방식이다.

상품 제조 업체는 판로가 확보되어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SSG.COM 역시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까지 60여개 제품의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뤄졌으며, 고객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시범운영 첫 달 대비 성공률도 17%에서 55%까지 늘었다.

SSG.COM 김예철 영업본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강점을 십분 살려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프리오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5월경부터는 독립적인 코너로 만들어 정식 오픈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신세계 홍보실 김승태 대리 010-3005-406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