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0992)(PINK SHEETS: LNVGY)이 2018년 12월 31일로 마감된 3분기 실적을 20일 발표했다.

레노버는 이번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8.5%가 증가한 140억달러(환율영향을 제외할 경우 12.8%)를 거둬 4년 만에 그룹 사상 최고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회사는 또한 세전 이익 3억5000만달러(전년 동기 대비 2억달러가 올라 133% 증가)를 올렸다. 이러한 사상 초유의 실적은 그룹 계열사들이 모두 고르게 수익 개선을 거둔 덕택이다.

레노버 그룹은 3분기에 2억3300만달러의 순이익을 거뒀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2억8900만달러 순손실에 비하면 크게 실적 개선이 된 것이다. 3분기 기본주당순이익은 1.96 미화 센트 또는 15.35 홍콩달러화 센트였다.

2분기에 레노버의 지배지분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9100만달러, 전년 동기 대비 2900만 달러가 늘어난 1억6800만달러로 증가했다. 한편 2분기 기본주당순이익은 1.41 미화 센트 또는 11.06 홍콩달러화 센트였다. 레노버의 이사회는 주당 중간배당금을 6.0 홍콩달러화 센트로 책정 발표했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 회장 겸 CEO는 “우리가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내놓았을 당시 우리의 목표는 가속도가 떨어지던 레노버의 비즈니스 모멘텀을 회복시키고 고객 및 파트너 회사들에게 우리 회사의 스마트 IoT,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것이었다. 그간 우리는 목표한 그대로 또는 목표를 상회하여 성취를 했다. 이로써 업계 내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기술조직이라는 평판과 지위를 확고하게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반가운 일은 우리 레노버가 현재 업계의 전반적 추세와는 반대로 갈수록 강세를 보이고 이번 분기에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리고 앞으로도 계속 좋은 실적을 올릴 조짐을 보인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그룹 개관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DG)은 3분기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거둔 덕택으로 사상 최고의 매출과 이익을 냈다. 매출은 전년 분기 대비 6.2% 오른 124억달러를 기록했다.

· 같은 분기 중에 IDG 소속의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PCSD) 사업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1.6%가 늘어난 107억 달러 매출을 거둬서 전분기의 모멘텀을 계속 이었다. PC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가 증가했으며 세전 이익(PTI)이 1%p 늘어 업계평균보다 17%p가 높은 결과를 냈다. 레노버는 전세계 PC 시장점유율 24.6%로 세계 최대의 PC 제조업체라는 지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고성장 및 고마진 부문에 대한 전략적 집중에 힘입어 워크스테이션, 씬(Thin), 라이트(Light) 제품군, 비주얼(Visuals) 부문 등의 매출도 시장 평균에 비해 30%p 이상이 늘었다. 게이밍 부문은 16%p, 크롬북은 220%p가 넘는 성장을 기록했다.

· IDG 소속의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도 2014년 10월 모토로라 브랜드를 인수한 이래로 최초의 글로벌 단위 분기 이익을 기록했다. 이러한 괄목할 성과는 비용을 절감하고 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단순화하며 핵심 시장에만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을 그대로 실행함으로써 가능했다. 특히 북미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p가 증가하는 높은 성과를 보였다. 이에 더해 다른 지역에서 매출을 늘이려는 MBG의 노력이 구체적 결과를 냈다. 즉 레노버는 중남미 지역에서 환율 변화와 공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2위의 지위를 유지했다. 중국에서 레노버 브랜드가 부착되어 시판되는 제품의 종류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을 4배로 늘리고 세전 이익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었다.

레노버의 데이터센터 그룹(DCG)은 16억 달러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 실적을 기록했고 이는 5분기 연속의 이익성장(세전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p 성장)인 셈이다. DCG는 실제로 모든 지역에 걸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거뒀고 특히 북미주에서는 세 자릿수, 아시아 태평양, 유럽·중동·아프리카, 중남미에서는 각각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중국에서 가동 중인 네트앱(NetApp) 합작사업 부문은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부문은 세 자릿수 매출 성장에 다시 한 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냈고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분야 또한 전년 동기 대비 거의 70%에 가까운 성장을 이뤘다. 레노버 그룹은 전세계 슈퍼컴퓨터 분야 톱 500대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위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그 지위를 갈수록 더 확고히 다지고 있다.**

* IDC CY2018 Q4 Worldwide Quarterly Personal Computing Device Tracker
** Top500 List of Supercomputers, 52nd edition, Nov. 2018 https://www.top500.org/lists/2018/11/. 전세계 슈퍼컴퓨터 500대 중 140대를 제작. 2위 업체에 비해 56대가 더 많음.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 매출액은 450억달러이며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통해 인텔리전스 대변혁 과정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하는 회사이다. 레노버는 스마트폰(모토롤라), 태블릿, PC(씽크패드, 요가, 레노버 레기온), 워크스테이션, AR/VR 기기, 스마트홈/오피스 솔루션 등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커넥티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레노버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솔루션(ThinkSystem, ThinkAgile)은 기업 업무처리 방식과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능력과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든 사람들이 각기 자신 나름대로의 개성을 갖고 살면서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웨이보 팔로우 또는 스토리허브(StoryHub)를 통해 최신 뉴스를 읽거나 웹사이트(http://www.lenovo.com) 방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재무성과 개요
2018년 9월30일로 종료하는 회계 분기
(단위: 미화 백만달러, 주당 데이터 제외)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Edk7V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00060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런던 샬롯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제노 그룹(Zeno Group)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