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바디프렌드 하이키, 시디즈 링고 선택형, 슐란젠 프레피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얼마 전 종영한 인기 드라마 ‘스카이 캐슬’ 열풍에 힘입어 신학기를 앞두고 바른 자세와 집중력을 높여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업계에서는 자녀의 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학생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가 한창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의 공부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가 가장 중요한 만큼 관련 제품의 출시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에 시디즈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사용하는 인기 학생용 의자 ‘링고(Ringo)’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들의 학습 습관에 따라 좌판 회전 기능을 제어해 회전형 또는 고정형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선택형 중심봉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회전형은 교구를 활용하는 활동적인 학습에 유용하며, 고정형은 공부와 같이 집중력이 필요한 학습 상황에 사용을 추천한다.

시디즈 링고는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그로잉(Growing)' 기능이 적용돼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이 바르게 앉는 습관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의자 바퀴를 고정시키는 싯브레이크 기능이 적용돼 학습 시 잦은 움직임으로 산만해지기 쉬운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지금까지 국내 초등학교 학생수(2018년 기준 271만1385명, 교육부)의 22.5%에 해당되는 약 61만대가 팔렸다.

1월 바디프렌드가 출시한 ‘하이키’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 촉진을 위한 안마의자다. 하이키는 정형외과와 한방 재활의학과 등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 전문의들이 참여해 개발한 무릎, 척추 성장판을 자극하는 ‘쑥쑥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집중력 강화와 활력을 제공해 두뇌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기능을 갖추고 있다. 쑥쑥 프로그램은 다리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하체 쑥쑥’과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상체 쑥쑥’,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마사지 하는 ‘전신 쑥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책가방도 단순히 디자인보다 가벼우면서도 아이들 척추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호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2017년, 2018년 초등학교 1, 2학년 신학기 책가방으로 완판을 이끌었던 슐란젠은 2019년을 맞아 1kg가 채 되지 않는 초경량 제품을 출시했다. 슐란젠은 척추교정기에서 착안한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한국 아이들의 체형에 맞는 초등학생용 책가방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아이들의 S자형 척추라인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등판패드는 단단한 EVA 하드쉘과 두툼한 EVA 패드로 디자인되어 등과 허리부위를 가방과 완벽하게 밀착시켜 가방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밸런스를 유지하며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언론연락처:시디즈 홍보대행 KPR 박연정 AE 02-3406-225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