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클라우다이크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연동

국내 클라우드 기업 중 최초… 클라우다이크서 오피스 365 바로 사용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대표 이선웅)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Cloudike)’가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365(Office 365)와의 공식 연동에 성공, 13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피스 365 연동은 한국 클라우드 기업 중 최초다. ASD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다이크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오피스 365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동으로 클라우다이크의 고객은 2018년 말 진행된 테스트 기간에 이뤄진 복잡한 워드문서, 엑셀자료, 파워포인트 등을 변환없이 원문 그대로 볼 수 있는 것에 더해 실시간 편집까지 가능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다. 실시간 편집을 위한 오피스 365 라이선스는 클라우다이크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및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고객이 직접 가입하고,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동기화, 협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편리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실시간 동기화, 사용자별 권한 관리, 링크기반 공유, 강력한 보안 등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으로 클라우다이크의 지난 해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본사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한국 클라우드 기업으로는 최초로 오피스 365를 연동한 만큼 혁신적인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클라우다이크는 300여개 기업에서 유료로 사용되고 있다. 클라우다이크 서비스를 체험한 기업고객은 3000여개에 이른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ASD코리아의 오피스365 연동은 국산 서비스 중 유일하게 다양한 단말기들을 클라우드와 실시간으로 동기화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시키고 있는 만큼 국내 1위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ASD코리아는 미국과 러시아에 50여명의 현지 개발자들로 이뤄진 연구개발(R&D)센터를 구축하고, 기업 및 개인을 위한 클라우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8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3593.8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9781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6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414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2건 등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