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 ATM 소프트웨어(KAL ATM Software)가 법으로 규정된 ATM 하드웨어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 버전 업그레이드를 둘러싼 은행권의 오랜 딜레마를 해소할 혁신적인 접근법을 자세히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

KAL이 고안한 새로운 접근법은 업그레이드로 인한 은행권의 막대한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 지원 중단이 2020년 1월 14일로 예정된 가운데 머지않아 윈도우10으로 AT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시행해야 하는 은행권에게 매우 시의적절한 소식이다.

ATM 산업계도 이미 여러 번 체험해서 알고 있듯이, 프로세서 보드 및 운영체제 교체를 비롯한 AT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때로는 시스템 중단 사태로 이어진다. 무엇보다 안 좋은 점은 차기 윈도우 업그레이드 시 또 막대한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이제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비용 부담이 큰 기기 업그레이드 사이클을 깨야 할 시간이다.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KAL은 레드햇(Red Hat), VM웨어(VMware), 윈드리버(Wind River)와 힘을 합쳐 업그레이드 사이클을 끊을 솔루션을 마련했다. KAL이 제안하는 솔루션은 바로 OS-가상화(OS-Virtualization)이다.

OS-가상화는 오늘날 데이터센터에서 흔히 사용하는 기술을 적용한다. ATM 운영환경에서 하드웨어를 분리하는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기술이다. 하이퍼바이저 기술을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1월에 윈도우7 지원을 중단해도 하이퍼바이저 공급업체를 통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리눅스 기반 하이퍼바이저는 윈도우10과 전체 ATM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동하는 ‘게스트’ 가상 운영체제 환경을 지원하는 ‘호스트’ 운영 환경 역할을 한다.

ATM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기존의 ATM 하드웨어 모델을 대부분 그대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따라서 은행권이 윈도우를 통해 오랫동안 개발해 온 막대한 소프트웨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아라빈다 코랄라(Aravinda Korala) KAL 최고경영자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을 업계와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OS-가상화는 새로운 윈도우 업그레이드 방식을 고심하는 은행권의 눈을 번쩍 뜨이게 만들 새로운 콘셉트”라고 말했다. 이어 “은행권에 일대 전환을 일으킬 사건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선견 지명이 있는 몇몇 주요 은행들은 KAL 및 하이퍼바이저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KAL이 마련한 대안적 접근법을 실험했고, 실험은 상당히 고무적인 초기 결과를 낳았다.

OS-가상화 콘셉트를 시험한 유럽 첫 은행인 체스카 스포리텔나(?esk? spo?itelna)의 이르지 차로세크(Ji?? Charousek) 인프라·운영 이사는 “윈도우 XP-W7 업그레이드에 이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상황에 걱정이 많았는데 OS-가상화라는 대안을 찾아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KAL의 백서 ‘ATM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제거하는 OS-가상화(No more ATM hardware upgrades with OS-Virtualisat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상화 전용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메일(info@kal.com)을 통해 직접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KAL 개요

KAL은 세계적인 ATM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시티뱅크, 유니크레딧(UniCredit), ING, 중국건설은행(China Construction Bank) 등 세계 유수의 은행이 선호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은행들은 KAL의 표준화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ATM 네트워크 전반을 관리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 및 경쟁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310059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KAL ATM 소프트웨어(KAL ATM Software) 마릴린 벨(Marylin Bell) 마케팅 총괄(Head of Marketing) +44 7711 748 70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