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는 산림청, 국립나주병원, 관련 지자체와 협업하여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에 투입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완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정부 기관간 협업 강화 차원에서 안전행정부, 산림청(치유의 숲 및 국립자연휴양림), 국립서울·나주·부곡병원이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함께 운영한 힐링 프로그램의 성공경험을 확대한 것이다.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완화 프로그램은 방역에 동원된 공무원들이 가장 많은 전북·전남(1차, 6.26~6.27) 및 충남·경남(2차, 7.9~7.10) 지역 방역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남 장성 치유의 숲 및 방장산 자연휴양림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에는 산림청에서 마련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및 국립나주병원에서 준비한 웃음치료, 그룹 힐링토크를 통한 심리치료에 참여할 계획이다.

둘째 날에는 국립나주병원이 참여 방역공무원 개인별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수준을 측정하고, 평상시 이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치유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방역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추가 발생지역 방역공무원은 대상에서 제외하였고, 일반인들의 주말 휴양림 이용에도 불편을 끼치지 않기 위해 평일에 진행된다.

안전행정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AI 방역을 위해 고생하신 지자체 공무원들의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를 완화하여 다시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른 부처 및 지자체에서도 관련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앤 이번 정부3.0 프로그램처럼 협업을 더욱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