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15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는 서울 20개팀, 경기 18개팀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휴학생 포함) 총 110개팀(684명)으로 이뤄졌다.

워크샵 기간 중 ‘우리나라의 금연정책 방향’,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 ‘담배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 금연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워크숍 이후, 지역사회에 돌아가 ‘우리나라 금연정책 및 관련법 홍보’, ‘학교·지역사회 연계 등을 통한 금연캠페인’,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담배회사의 진실 확산’ 등 주어진 과제를 올해 말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그 결과 주어진 기본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을,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수여되며, 최우수 활동팀은 금연 선진국 탐방의 기회를 얻게 된다.

복지부 관계자는 “흡연은 흡연자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인의 건강을 해치는 것”이라면서 “아번 금연서포터즈가 음식점, PC방 등의 공중이용시설에서의 전면금연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