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는 정전 60주년을 맞아 6·25 전쟁영웅 유족과 21개국 유엔 참전용사 및 후손을 초청해 25일 오후 5시50분 목동야구경기장에서 프로야구(넥센-SK전) 시구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UN참전 ‘재방한행사’ 및 ‘청소년평화캠프’와 연계해 실시하는 것으로 박승춘 보훈처장과 차길진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단 구단주, 6·25 참전용사 및 후손 등 300여명이 참가한다.

참전용사 2명과 참전용사 후손 2명이 유엔기를 들고 입장하면 그 뒤를 전쟁영웅 유족대표 4명이 대형 태극기를, 참전 21개국 대표 4명이 각 나라 국기를 들고 입장하면 행사가 시작된다.

이어 6·25 참전국별 현황과 전쟁영웅 관련 영상 상영, 경찰청의 의장대 사열 및 특공대 무술 시범, 해외 청소년평화캠프 참가자 대표의 시구 및 참전용사의 시타 등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UN 참전용사들이 묵념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번 행사는 국내외 6·25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와 보은의 의미를 많은 시민과 함께 되새긴다는 뜻에서 마련됐다.

한편 보훈처는 참전국과의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교류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정전 및 유엔군 참전 60주년을 맞아 7.27정전협정 행사 등 국내외 참전유공자와 미국을 비롯한 UN참전국 대표를 초청해 참전용사에 대한 대대적인 보은 행사를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세계유일의 분단국으로 남아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을 재조명하고 분단극복의 길을 모색하는 등 국민의 안보의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