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 ▲적 도발 시 강력한 응징 결의 ▲대국민 안보의식 제고 등 세 가지 추진방향을 중점으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국방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6·25전쟁 참전용사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국가안보 최후의 보루로 사명을 다하는 군의 모습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 측면에서 58개의 전투·추모행사가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이다.

특히 6월에는 6·25전쟁 3대 전승행사 중 하나인 춘천지구 전투 전승행사가 오는 21~23일까지, 대한해협해전 전승행사는 26일에 진행된다.

또 군은 ‘적 도발 시 강력한 응징 결의’를 위해 24~29일을 6·25 상기 호국 안보주간으로 설정했다.

이 기간 각급 부대는 진지점령 훈련 등을 진행하며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 집중안보교육, 전적지 답사, 참전용사 초빙 안보교육을 실시하면서 적을 철저히 응징하기 위한 결의를 다질 예정이다.

‘대국민 안보의식 제고’ 분야에서는 다양한 국민 참여형 행사가 이뤄진다.

각급 부대에서는 지역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국 안보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안보 만화책 1000질을 각 학교에 기증한다.

또 6·25전쟁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전단을 제작해 주요 철도역과 객차,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했다.

안보의식을 제고하는 내용을 담은 사용자제작영상(UCC) 공모전과 노트북·외식상품권·영화예매권 등을 상품으로 주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미국 국립문서보관소에 보관 중이던 6·25전쟁 영상자료를 유튜브에 공개해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인에게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알린다.

국방부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 행사를 통해 군 장병은 물론 국민이 6·25전쟁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참전용사의 값진 희생에 감사와 보은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