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 국가기록원은 25일 ‘방재의 날’을 맞아 관련 기록물을 나라기록포털(http://contents.archives.go.kr)에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방재의 날’은 자연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육과 홍보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6년에 제정된 기념일이다.

▲ 이번에 공개된 기록물 중 하나인 1963년 풍수해 대책회의 사진.
1989년 유엔에서 ‘세계 자연재해 경감의 날‘(10월 둘째주 수요일)을 지정한 것이 계기가 됐다.

이번에 소개되는 기록물은 1960~70년대 홍수 예방법 안내, 방재훈련 등 재해 예방 및 극복 노력을 담은 동영상 4건, 사진 6건 등 총 10건이다.

서비스되는 기록물에는 1962년 홍수 예방을 위한 나무심기와 씨뿌리기 방법, 1966년 신속한 재난구호를 위한 ‘재해구호의 달’ 지정 관련 영상 등을 비롯, 1963년 풍수해 대책회의, 1965년 가뭄대책 양수사업, 1974년 한강홍수통제소 개소, 1976년 방재 CPX 훈련 관련 기록 등이 있다. 

박경국 국가기록원장은 “기록의 중요성과 기념일의 의미 등을 공유하기 위해 앞으로 매월 1개의 기념일에 대해 그 제정 목적과 연혁, 관련 기록물을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