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종자원(원장 신현관)은 올 봄에 파종할 콩 보급종을 2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농업인상담소) 또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총 공급계획량은 1,490톤이며 신청대상 품종은 장류 및 두부용 콩인 대원, 태광, 대풍, 천상 4개 품종(1,338톤)과 콩나물용 콩인 풍산나물, 신화 2품종(147톤), 밥밑용 콩인 검정콩 청자 1품종(5톤)으로 이는 전년도에 공급한 1,314톤보다 3.4%(176톤) 증가한 물량이다.
* 1,490톤은 우리나라 전체 콩 재배면적(‘12년 기준)의 34% 가량 재배할 수 있는 종자량
국립종자원 관계자는 “다만, 각 지역별로 신청할 수 있는 품종이 다름으로 종자신청 전 반드시 지역장려 품종을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공급가격은 한 포대(5kg)당 일반, 나물콩은 25,750원, 검정콩은 54,750원이며 농가에서 신청한 종자는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된다.
콩 보급종은 유전자변형생물체(LMO) 위해성 논란으로부터 안전한 종자로 철저한 종자검사를 거쳐 합격한 종자만을 공급함으로써발아율이 좋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유지된다.
다만, 과도한 밀식과 다비재배를 할 경우 도복 및 병해충 저항성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정 재식거리를 유지하고 과다 시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기타 콩 보급종 공급과 관련한 사항은 국립종자원 홈페이지(www.seed.go.kr) 또는 국립종자원 지원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