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글로벌 리더이자 세계에서 가장 왕성한 벤처캐피털 플랫폼인 아워크라우드(OurCrowd)가 최근 하나금융그룹(Hana Financial Group)의 자회사인 한국 KEB하나은행(KEB Hana Bank)과 포트폴리오 투자 및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 최대 은행지주회사이며, KEB하나은행은 한국에서 널리 인정받는 민간은행이다. 아워크라우드와 KEB하나은행은 한국의 혁신생태계 지원 협력 및 주식 지분 투자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래형 기술 솔루션을 모색하는 한국 주요 기업들과의 관계 증진을 목표로 한다.

존 메드베드(Jon Medved) 아워크라우드 최고경영자는 “이스라엘과 한국의 첨단기술 협력은 경제 강국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한국 공인투자자 및 주요 은행을 비롯해 전 세계 은행을 대상으로 다양한 벤처캐피털 기회를 제공하는 아워크라우드의 무대를 KEB하나은행이 맨 앞줄에서 지켜볼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파트너십은 양국의 각종 첨단 분야 산업협력의 인터페이스를 두텁게 하는 계기가 되어 엄청난 상업적 잠재력을 레버리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아워크라우드의 랩스/02(Labs/02)는 한국의 선도적 벤처캐피털 기업인 DTNI 및 요즈마 그룹 코리아(Yozma Group Korea)와 제휴를 맺었다. 랩스/02는 창업 초기단계(seed stage)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아워크라우드의 인큐베이터이다.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 재단(Korea-Israel Industrial R&D Foundation)의 지원을 통해 이뤄진 본 제휴는 쌍방 전략적 협업 강화, 투자 파트너십 지원, 양국 기술 스타트업 발굴·투자를 목표로 한다. 아워크라우드는 2019년 3월 7일 예루살렘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Global Investor Summit)’에서 한국의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을 조명할 계획이다.

아워크라우드는 2015년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투자자들에게 귀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홍콩·싱가포르·인도 스타트업에 글로벌 캐피털을 공급함으로써 아시아 현지에서 선도적인 벤처캐피털로 자리매김했다. 아워크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은 아시아 업체로는 싱가포르 최대 민간은행 UOB(United Overseas Bank), 타이완 상하이커머셜세이빙뱅크(Shanghai Commercial Savings Bank), 홍콩 시틱퍼시픽(Citic Pacific), 인도 릴라이언스프라이빗클라이언트(Reliance Private Client),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뱅크(National Australia Bank) 등이다. 2018년 5월에는 태국 방콕뱅크(Bangkok Bank)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아워크라우드의 꾸준한 성장세와 네트워크는 아시아 전역의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국제적 사업 성장을 일구는데 기여했다.

아워크라우드 개요

아워크라우드는 글로벌 투자 플랫폼으로서 세계 전역 공인 투자자들에게 벤처캐피털 기회를 제공한다.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선도기업인 아워크라우드는 연쇄창업가인 존 메드베드의 지휘 아래 노련한 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관리한다. 아워크라우드는 기업을 심사·선정해 자기 자본을 투자하는 한편 공인 투자자 회원 및 제도권 파트너들에게 투자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아워크라우드는 산업 전문가를 멘토로 배정하고, 전략적·다국적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통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등 포트폴리오 기업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아워크라우드 커뮤니티는 전 세계 150개국 3만여명의 공인투자자로 구성되어 있다. 아워크라우드는 8억달러 이상을 모집해 170개 포트폴리오 기업 및 펀드에 투자했다. 아워크라우드 웹사이트(www.ourcrowd.com)를 방문해 ‘조인(join)’을 클릭하면 아워크라우드의 공인 투자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2019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 개요

아워크라우드의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은 전 세계 스타트업들이 운집하는 무대이다. 3월 7일 예루살렘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9 글로벌 인베스터 서밋은 1만5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스라엘 역사상 가장 큰 기업 행사이자 프리미엄 첨단산업 행사이다. 기존에 이행된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첨단기술, 투자한 기업가, 기술 및 사업 배치 현황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전역에서 온 최고 투자자, 벤처 투자가, 기업 파트너, 기업가, 저널리스트들이 모인 자리에서 교류하는 한편 이스라엘 생태계, 기업 미팅, 문화·역사 여행 등의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수천 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summit.ourcrow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 자료는 웹사이트(http://blog.ourcrowd.com/KEB) 참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130050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아워크라우드(OurCrowd) 레아 스턴(Leah Stern) 커뮤니케이션 이사 +44 747-0196826 아론 클라이너(Aaron Kliner) +972 54-814374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