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 거래소,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과 암호화폐 거래 면허 계약 MOU 체결

11월 21일 유닉스(EUNEX) 거래소는 최근 글로벌 거점을 더 확장하고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암호화폐 거래 면허 계약을 필리핀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CEZA)과 MOU 체결하였다.

유닉스(EUNEX)그룹은 블록체인의 개발 성장 가능성(BSDG)을 보고 필리핀 마닐라에서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과 MOU를 체결하고 제도화하였다. 유닉스 그룹은 유럽 블록체인 허브(EUBC HUB)의 창립 멤버의 일원으로 블록체인 개발 성장 가능성 확대에 협력하고 있다.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은 필리핀 카가얀 밸리(Cagayan Valley)를 아시아의 ‘핀테크 시티’, 아시아의 ‘실리콘 밸리’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협약으로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은 차세대 크립토 밸리(Crypto Valley)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고, 또한 유럽 블록체인 허브와 공식적인 관계를 수립했다. 이로써 블록체인 단체를 비롯한 국제연합에 의해서 4가지 이해 당사자(정부, NGO, 학계 및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연결될 수 있도록 되었다.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CEZA)은 이미 성공적인 블록체인 기반 기업 중 하나인 썬커트렉트(SunContract)와 MOU가 체결되어있다. 썬커트렉트 또한 유럽 블록체인 허브의 회원이기도 하다. 썬커트렉트는 주택 소유자에게 중점을 둔 개인에게 전기를 자유롭게 구입,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여 에너지 시장을 혁신하는 블록체인 방식의 P2P(Peer to Peer)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유닉스 그룹은 미래의 모든 주요 리더, 암호화폐(Cryptocurrency), 그리고 블록체인 지지자들과 함께 디지털 자산 거래 사업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2019년 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블록체인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유닉스 그룹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2019년 유럽-아시아 블록체인 지속 성장 가능성 투어 정상회의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유닉스 그룹을 통해 하면 된다.

Euro-Asia Blockchai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Tour Summit 2019 in Kuala Lumpur, Malaysia - in support of this positive progression of the digital asset exchange industry.

CEZA 개요

필리핀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CEZA)이다. CEZA는 1995년의 카가얀 경제특구법(Cagayan Special Economic Zone Act of 1995)에 의해 설립되었고 정부로 부터카가얀 경제 특별 자유 지역(CSEZFP)을 관리하도록 승인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요한 무역 거점과 외국인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한다.

EUNEX 개요

유닉스 그룹은 2018년 설립된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유닉스는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지털 자산 보호와 및 관련된 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유엔의 가치를 지향한다.

SunContract 개요

에너지 무역 플랫폼으로 전기를 매매하는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이다. SunContract는 블록체인기술을 이용하여 현재의 비효율성을 최소화하여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유닉스랩스코리아 개요

EUNEX Labs Korea는 2018년 10월 한국에 설립되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