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태국, 미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호주 등 16개국 총 70개 응모

- 태국 사라웃, 벨기에 카브라, 한국 태싯 등 최종 3작품 선정, 각 1천만 원 지원

- 오는 9월 16일부터 광주에서 열리는 창작 레지던시에서 첫선 보여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지난 3월 14일부터 5월 25일까지 전 세계를 대상으로 ‘2012 예술극장 공연작품안 국제공모’를 실시하여 태국 사라웃(Sarawut Chutiwongpeti), 벨기에 예술연합회 카브라(VZW), 한국 태싯그룹(Tacit group) 등 3작품을 최종적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2012년 국제공모에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인도, 태국, 미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필리핀, 호주 등 16개국에서 총 70개(해외 33개, 국내 37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작품들은 아시아예술극장 예술감독으로 임명된 프리 라이젠(Frie Leysen, 벨기에)과 함께 김성희 페스티벌봄 예술감독, 막스 필립(Maxphilip Aschenbrenner, 독일) 루체른 음악무용연극센터(Music Tanz Theatre Südpol) 감독이 작품성, 아시아예술극장에의 적합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였다.

 

아시아예술극장 공연작품안 국제공모


선정한 3개 작품에 대해서는 작품 개발 지원금으로 각 1천만 원이 지급되며, 이들은 오는 9월 16일부터 9월 23일까지 광주광역시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열리는 창작 레지던시에서 첫선을 보인다. 창작 레지던시 결과에 따라 우수 작품은 추가적인 제작비를 지급받고 향후 예술극장 개관을 전후로 시연 및 초연 무대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예술극장 공연작품안 국제공모’는 광주에 건립되고 있는 대규모 복합문화시설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문화전당)의 아시아예술극장(이하 예술극장) 개관에 앞서 수준 높은 창작 작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예술가, 기획자 등 문화 예술 분야의 교류를 통해 문화 협력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사업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