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교통공단, 경찰서, 지자체 합동점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2011년 전국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44.7%가 교차로에서 발생했다고 밝히고, 국민의 생명 살리기와 재산 보호의 일환으로 교통사고 잦은 교차로와 상습정체 교차로가 중복되는 지점에 대해서 사고감소 및 통행개선을 위한 대책을 중점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공단에서는 교차로 교통안전에 위해가 되는 요인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공단에서 자체 개발한 최첨단 장비인 교통안전 점검차량(TSCV)을 이용도로의 기하구조 및 교통안전시설물에 대한 정밀조사·분석을 실시하고, 교차로의 신호최적화와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한 신호체계 분석으로 불합리한 신호체계를 개선할 예정이다.

공단의 사고감소 및 통행개선 대책은 상습정체 교차로 통행속도 개선을 통한 물류비 절감과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을 통한 교통사고 감소 시, 사회·경제적으로 큰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주상용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상습정체교차로 교통사고 감소 및 통행 개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데 공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 투입 하겠다”고 말하고, 상습정체 교차로에 대한 교통사고 현황을 면밀히 분석, 원인 규명 및 실효성 있는 개선대책을 수립하여 교통혼잡비용 감소는 물론 교통사고로부터 단 한사람의 생명도 살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교차로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대책은 도로교통공단과 교차로 관할 경찰서, 지자체와 합동으로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18일까지 현장합동 점검 후 상반기 내로 약 20여개의 상습정체 및 사고 잦은 교차로 위주로 추진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