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아이 소개 이미지
 (재)국토환경재단에서는 개발제한구역의 중요성과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증진을 위해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다양한 컨셉의 환경이미지를 국토환경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메뉴를 개설하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만들어 친근하게 공감을 유도하고자 하는 시각적인 환경캠페인이다.

현재까지의 시즌1 “이미지업에코업”에서는 코바코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데상트코리아, 창호지와 제휴하여 “공익광고제”, “농어촌경관콘테스트” 등의 각종 수상작들을 무상으로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으며, 70명 이상의 환경봉사자가 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직접 작성한 재활용과 환경실천방안의 글들을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캠페인 안내와 환경정보에 대하여 함께 전달하고 있다.

또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선물가게에 환경보존 컨셉의 미니홈피 배경을 제공하여 약 2000개 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루었으며, 국토환경재단에서 직접 제작한 개발제한구역 작품이미지로 지자체와 각 환경기관 단체에 정기적인 개발제한구역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토환경재단의 홍보팀에서 제작한 150개 이상의 환경보전 이미지와 함께 참여기관의 제휴 중인 약 55개 환경이미지가 온라인에 게시 되어 하루 천명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국민들의 수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 되었던 “이미지업에코업”이 이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며, 시즌2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가 그 또 다른 시작을 알리게 된다.

이 시즌2 에서는 환경과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로 캠페인명을 변경, 학교와의 학업 교류와 봉사활동 진행 등 보다 가까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에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식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재)국토환경재단의 이경율 이사장은 “교육이란 주입적인 가르침보다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야 한다.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진화된 공감캠페인이 환경보존에 대한 자발적 참여의 계기가 되어 학생들의 자각심과 정보습득을 위한 좋은 예가 될 것이다”라고 올바른 환경교육의 이해와 그린아이의 경쾌한 시작을 이야기 하였다.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높지만 주입식 교육이 우선인 현실 속에 제대로 된 가치관을 심어주기는 어렵다. 눈으로 보는 환경이야기 “그린아이”를 통해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시각적인 재미와 공감을 더하여 학생들의 눈으로 직접 환경의 소중함과 보전을 알리고 서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여 본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