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가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기능경기대회를 시작했다.

경기 첫째날인 2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aT센터 1층 제1전시장과 성동공고에서 보조기기 제작, 바구니 만들기, 제과제빵, 요리, 양장, 화훼장식, 가구 제작 등 총 16개 종목의 기능경기가 펼쳐졌다.

이번에 새로 정식 직종으로 채택 된 요리직종은 8개국 10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요리직종은 크림스프, 돼지고기 요리, 디저트 등 각종 식재료와 공구를 이용해 2인분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직종으로 한국 대표로는 이경아(43세·청각1급), 조은영(49세·지체3급) 선수가 출전하여 음식을 만들었다.

주어진 요구사항에 알맞게 핸드타이드 부케, 절화장식, 테이블 데코레이션의 과제를 수행해야하는 화훼장식 직종은 14개국 20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다. 이 직종은 우리나라 강세종목으로 송재환(48세·지체3급), 차승주(52세·지체6급) 선수가 출전하여 내일 오전 9시 결과 발표를 기다리는 중이다.

aT센터 3층 제2전시장에서는 기능경기 외에도 장애인특수차량 전시, 에콰도르 전통춤 공연 등 다양한 전시, 공연,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참가자와 일반 참관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겼다.

또한, aT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는 세계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지원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자는 내용의 서울선언포럼이 진행되었다. 23개국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제적 지원과 협력을 논의한 이번 포럼에서는, 서울선언의 확산과 이행 방안 마련을 위해 10월 말까지 대륙별 대표로 이루어진 운영위원회를 결성키로 합의하였다.

한편, 경기 이틀째인 28일에는 실크페인팅, 캐릭터디자인, 양복 등 15개 종목의 기능경기가 실시되고, 장애인 바리스타 경연대회,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부대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