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K-water 해외봉사단원’ 들이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성공적인 봉사활동을 다짐하고 있다
 글로벌 물 관리 전문기관 K-water(사장 金建鎬)가 몇 년째 이어오고 있는‘해외 저개발국가 무료 식수개발 봉사활동’이 세계인의 가슴에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K-water는 오는 6.20(월)부터 8월말까지 3차에 걸쳐, 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스, 의료진(열린의사회) 등 60여명으로 구성된‘2011 K-water 해외봉사단’을 라오스에 파견, 볼리캄사이州 팍산郡 2개마을(통야이, 통노이)에 대형 급수시설(마을상수도)을 무료로 설치해 준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봉사에서는 식수가 부족한 2개 마을 1,300여 주민이 이용 가능한 대형 마을 상수도 시설(물탱크 50톤/일, 관로 6.4km, 관정 2공, 정수시설 등)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한편,

초등학교 정문과 마을회관 보수, 빈곤가정지원 등 현지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역 개발형 맞춤식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라오스 현지의 의료서비스가 미흡한 점을 고려, (사)열린 의사회와 함께 내과 등 6개 과목의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저개발국 식수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것은 글로벌 물 관리 전문기관 K-water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 깨끗한 물이 없어 고생하던 라오스 주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게 된다는 생각만으로도 너무 기쁘다.

우리 K-water는 앞으로도 저개발국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는 지난 2004년부터‘K-water와 함께하는 물로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테마 아래, 해마다 타지키스탄, 동티모르, 캄보디아, 몽골, 베트남, 필리핀 등 식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개발 국가에서 지속적인 해외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