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장관 이귀남)는 제4회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오는 5월 20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법무부(장관 이귀남)는 제4회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오는 5월 20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로는 1부 기념식 행사가 법무부장관, 유관부처 장관, 국회의원, 주한외국공관원, 결혼이민자,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 약 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부터 진행되며, 이어서 2부 세계음악콘서트가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석동현)의 개막선언으로 시작되는 기념식 공식행사에서는 세계인의 날 홍보 동영상 및 국무총리 등 축하영상 메시지 상영, 사회통합 유공자 포상, 축사, 법무부장관 기념사 등으로 구성된다.
 
2부 세계음악콘서트에는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뮤지컬배우 남경주와 박해미의 듀엣공연, 러시아 바이올리니스트 안나 페도토바, 바리톤 고한승, 섹소포니스트 안톤 보고몰로브, 아프리카 공연팀 아닌카 등이 참여하여 품격 높은 시민음악회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공식행사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운영되는 부대행사에는 재한외국인들을 위한 고국 무료통화, 무료 건강 검진을 비롯한 출입국상담, 운전면허, 다문화가정 어린이 진학상담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세계 각국의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투호, 제기차기 등 우리나라 고유의 민속놀이와 더불어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관도 운영된다.

특히, 무료 건강검진에는 내과, 치과, 한의과 등 다양한 진료가 준비되며, 3대의 진료차량에서 X-ray 촬영, 치아 스켈링, 침구 시술 등의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재한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건강검진은 치과의사협회 등 10개 보건의료단체가 설립한 건강사회운동본부에서 지원하며, 이 단체는 2008년부터 매년 이주민을 위한 의료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계인의 날 홈페이지(http://www.together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