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원장 허용)은 제3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복누리 페스티벌’을 4월 19일(화)~4월 20일(수) 양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개최한다.

첫날인 19일에는 나눔바자회, 병동대항 윷놀이, 원예치료 프로그램과 환자노래자랑이 있을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열릴 나눔바자회는 직원이 기증하는 물품을 받아 방문객들에게 판매하여 불우이웃기금을 마련하여 나눔문화를 실천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12:30~15:00에는 윷놀이와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오후 4시 30분에는 송파구립 실버악단의 연주에 맞춘 ‘환자 노래자랑’이 이어진다. 이는 병원에 입원중인 환자들이 활동을 통해 장애를 딛고 재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되도록 즐거움을 더하고자한다.

장애인의 날인 20일에는 재활연구소 시제품 및 연구과제 발표회와 다양한 행사 및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10:00~16:00에는 신관1층에서 국립재활원 직원들이 준비한 ‘추억의 달고나 & 와플명가’, 차의과학대학교 임상미술치료학과 및 서경대 미용예술학과의 협찬으로 ‘네일아트 & 페이스 페인팅’, 서경대 서예문자예술학과의 협찬으로 ‘가훈써주기’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소아 및 여성 장애인들에게는 색다른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00~16:00에는 재활연구소의 시제품 및 연구과제 발표회가 개최된다. 재활연구소에서는 2011년에 추진하여온 재활보조기구와 재활연구에 대한 결과들을 소개하고, 장애인 당사자의 의견을 향후 연구 방향에 반영하고자한다.

공개되는 시제품은 5종으로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시제품 종류는 전동휠체어 사용자들의 컴퓨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휠체어 기반 컴퓨터 시스템, 식사보조 시스템, 장애인 구족화가를 위한 전동이젤, 휠체어 장착형 카메라 촬영보조기기, 휠체어 장애인 체중 측정 장치이다.
 
오후 4시 30분에는 서울시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져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중한 고객인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