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지난 9일 충효의 고장으로 알려진 경북 예천 우록리에서 지역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북 예천 우록리의 경우, 공중보건의가 부족해 이곳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의료혜택을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요청을 받고 긴급하게 봉사단을 구성하여 의료봉사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곳에 거주한지 60여년 되신 김OO(00세) 할머니는 “서울에서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오늘 우리 마을로 찾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형식적인 진료만 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아침 일찍부터 오후 늦게까지 꼼꼼하게 진료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고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보험자의 역할을 다하고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다녔지만, 특히 오늘 이곳에서의 의료봉사는 남다른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