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파이크 야부즈(Faik Yavuz) 터키 신용보증기금(KGF) 회장이 지난 10일(현지시각) 터키 앙카라 KGF 본사에서 신용보증제도 전수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10일 오전 10시 30분(현지시간) 터키 앙카라에서 터키 신용보증기금 KGF(Kredi Garanti Fonu)와 양국의 신용보증제도 발전과 국제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보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식 신용보증제도를 터키에 전수하고, 양 기관간 실무협의회를 정례화하여 양 기관의 신용보증제도와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등을 교환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은 터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유럽 최대의 신용보증기관인 이탈리아의 EUROFIDI에 이어 신보가 유럽 신용보증기관과 맺는 두 번째 양해각서이다.

신보는 그동안 베트남,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에 한국식 신용보증제도를 전수해 왔으며, 세계 여러 나라의 신용보증기관과 교류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신용보증제도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양국의 중소기업 산업동향 등에 대한 정보공유가 가능해져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교역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